본문 바로가기
걸카페건 정보

걸카페건 호감도 수집처 총 정리

by 하놀로지 2020. 8. 14.

걸카페건에서 얻을 수 있는 호감도 아이템의 모든 수집처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수집처는 출석보상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로그인 하면 주마다 한번씩 150 호감도를 올려주는 레드립 앨리스를 1마리씩 건질 수 있습니다.

 

코넬리아 서약족쇄 으에엑

1시간에 한번씩 하트게이지가 차면 머리를 쓰다듬어서 +50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카페알바를 통해 소모된 기분을 +5 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여 사용합시다.

 

카페 - 점원관리 -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머리를 쓰다듬거나,

그 창에서 코스튬으로 들어가 하단의 '마스코트 설정'을 지정하여 메인 페이지에서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습니다.

( 메인페이지의 "변경"을 눌러도 마스코트 변경이 가능합니다 )

 

카페 - 점원관리 - 선물
선물 아이템을 드래그하거나 선물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https://gkshf.tistory.com/7

 

걸카페건 캐릭터별 추가 호감도 아이템 정리

걸카페건에는 캐릭터들에게 줄 수 있는 선물 시스템이 존재한다. 공통된 호감도 아이템은 누구에게 주어도 호감도가 동일하게 오르지만 특정 호감도 아이템은 각각의 캐릭터에 맞게 주면 추가�

gkshf.tistory.com

추가 호감도 아이템은 윗글에서 참고.

 

새벽 4시에 일일 초기화가 되고나면 카페에 들어가서 소녀의 부탁 퀘스트를 할 수 있는데.

 

01234
직접 캡쳐해 올 수가 없어 중섭 이미지로 대체..

 

간단한 미션이 있으며 완수하면 300 호감도와 서약 기적의 가루 및 젬을 받는다.

 

그리고 가끔 메인스테이지를 진행하거나, 호감도 레벨이 오르는 등의 특정 상황이 되면 핸드폰에 걸카오톡이 오는데

메인페이지 왼쪽 위

새로 온 내용에 답장해주면 메시지/SNS 둘 다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답장은 아무거나 눌러도 얻는 호감도는 동일하다

 

 

 

 

 

유료로 얻을 수 있는 수집처는 아래와 같다

 

가장 추천드리는건 출격 - 바운티 미션이다.

 

바운티에서는 "마녀"가 등장하는데 이 마녀를 사냥하게되면 파란색 호감도 아이템과 노란색 호감도 아이템을 랜덤으로 떨구는데, 보통 갯수는 3-5개까지 나온다.

 

 

 

 

확률적으로 드랍하지만 상세페이지에는 적혀있지 않다.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의 경우 바운티 상세페이지에 적혀있지 않기때문에,
바운티를 반복으로 돌려두었다가 나중에 카페에서 호감도 아이템이 늘어난것을 깨닫고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낮은 난이도에서도 나오지만 높은 난이도가 드랍율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바운티에서 전력 대비 아이템 드랍율이 난이도가 높을 수록 더 많이 나오는 것과 같다.

 

 

 

 

 

 

어느 바운티를 돌건, 호감도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은 랜덤으로 거의 같습니다. (공식 정보가 없어 추정만 할뿐..)
운이 좋으면 노란 테두리도 뜬다.

 

 

 

 

 

 

바운티 미션을 먼저 서술한 이유는 지금부터 설명드릴 물품 거래소와 군수품 구매에서의 효율성 때문입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전력을 태울때 꽤 심심찮은 확률로 바운티에서 드롭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물품 거래소에서는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점 - 물품거래소 를 들어가면 우측에서 GEM을 통해 교환할 수 있는데 할인은 랜덤으로 적용되며 14시간/10시간 단위로 상점은 초기화 됩니다. (새벽4시,12시 정각)

 

 

 

 

 

아래에 상점 갱신 버튼이 있는데 가성비가 매우 안좋다.

 

 

 

 

GEM : 호감도 교환비는 할인이 없을때 기준 10:60,50:300 = GEM 1을 호감도 6으로 바꾸게 된다.

 

 

한 캐릭터가 현재 한국서버 60 만렙 기준 ( 최대 만렙은 100 ) 44615의 호감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할인없이 젬으로 60까지 호감도를 키우면 한 캐릭터당 7435 / 12캐릭터를 전부 키우면 89230의 젬 소모가 발생한다.

 

50000젬을 하루 10충씩 전력 충전에 태우면 LV 100까지 올릴 수 있으니 얼마나 비효율적인 행동인지 알 수 있다.

 

 

 

 

호감도 아이템이 급할때, 혹은 특정 캐릭터의 추가 호감도 아이템이 나왔을때 25%의 추가 효율이 발생하는것을 감안해

-30% 할인 이하라면 쳐다도 보지 않는 것이 가성비가 좋고 50% 이상 할인부터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캐릭터 호감도 육성을 통해 서포터를 잠금해제 할 수 있는 초반에는 호감도의 가치가 높으니 충동구매 하게 되지만

 

모든 캐릭터가 30레벨을 찍게 되면 서약 컨텐츠를 제외하고서는 딱히 호감도를 올려도 주는게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크리스탈의 경우 젬이 아니라는 이유로 비교적 쉽게 구매하게 만드는 충동이 있는데,

이 게임은 크리스탈이 항상 부족하니 가급적 구매하지 않는게 좋다.

 

 

 

레드립 앨리스는 호감도 추가 상승 버프도 없고 크리스탈 교환비가 매우 나쁘므로 50% 이상 할인할때만 구매하는걸 추천하며 내 경우 군수품 구매에서 호감도템을 구매를 주로 하는데

 

1주마다 20개씩 호감도 선물을 줘야하는 길드미션 퀘스트가 있는데 급할때 거기에 태우기 위해서 산다.

 

 

 

초반에는 30% 할인정도에도 사서 주 캐릭터의 호감도 레벨업을 통해 스펙쌓는 것에 집중하는 것도 좋다.

 

 

 

 

 

 

 

 

t.me/girlcafekr

 

걸카페건

You can view and join @girlcafekr right away.

t.me

블로그 관리자가 운영중인 걸카페건 텔레그램 입니다.

본 블로그에 서술되어 있지 않은 내용 (R-18) 및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